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법인폰 신규 개통할 때 주의할 점과 자주하는 질문들

법인폰 정보

by ysplanet 2021. 11. 8. 15:43

본문

 

법인폰 신규로 개통할 때 많이 하는 질문들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법인폰 개통을 진행하면서 법인들이 자주 했던 질문들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많이 궁금해하셨던 잘문들을 모아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법인폰 개통하기 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법인폰 개통
진행과정은?


◈ 첫번째 - 상담 후 견적 받기

카카오톡 또는 유선상담으로 고객님의 법인에 사용할 모델과 요금제 선정 후 견적서를 받습니다.

 

◈ 두 번째 - 구비서류 메일로 받기

메일 or 직접 수령을 통해 구비서류를 받습니다.

 

◈ 세 번째 - 법인폰 택배, 퀵으로 받기

 

#개통 방법은 대면 방문과 비대면 개통 모두 가능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외부인 출입이 제한되거나 법인 사정으로 방문 개통이 어려운 경우, 먼 거리의 지역의 경우에는 비대면으로도 개통 진행이 가능합니다.

 


2. 개인명의 폰과 법인폰,

개인사업자의 다른 점은?

 

개인명의 폰은 개인의 신용을 바탕으로 구매하는 것이고, 법인폰은 법인명의로 구매한 것을 말합니다.

개인사업자 명의 폰은 개인 신용으로 구매한 후 개인사업자로 변경하는 경우입니다.

법인명의로 구매한 핸드폰은 대표자의 신용이 낮더라도 개통이 가능하지만, 개인명의 폰이나 개인사업자 폰은 개인신용으로 개통하기 때문에, 전산에서 체납이 확인될 경우 진행이 어려우며, 통신 체납이 모두 처리되어야 진행 가능합니다. 

 

3. 법인폰 신규로 구매 시 필요서류


법인폰을 신규로 개통할 때에는 일반 개인명의로 개통할 때와 서류가 조금 달라집니다.

대표자님 기준에서 접수하는 경우 신분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대리인 서류 기준으로 접수할 때에는 법인인감증명서와 위임장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SK 위임장 파일

 

 

위임받는 분은 대리인이 되며, 위임받는 분 기재란에는 대리인의 정보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위임장을 작성할 때, 위임하는 분의 회사 상호와 회사 직인이 필수로 찍혀있어야 하며,  회사 직인의 경우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인감도장이 찍혀있어야 합니다.

 

 


4. 법인폰 개통 장점

 

1. 사용 중인 요금의 세금계산서 처리와 발급이 가능합니다.

SK, LG, KT 통신사 모두 부가세가 처리된 금액의 통신요금입니다.

예를 들어서 할부원금 0원이고, 통신요금은 33000원이라고 한다면,

33000원은 부가세 포함 가격이 되고, 법인은 10%의 세금처리를 받게 됩니다.

 

1-1 할부원금에 대한 세금계산서 금액도 가능합니다. 

만약, 24개월 할부로 개통이 된다고 하더라도 전체 금액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한 번에 발행받을 수 있습니다.

 

2. 추가 결합할인, 법인명의도 가능합니다.

LG의 경우 해당 법인명의로 인터넷과 인터넷전화를 사용하고 있다면, 모바일 핸드폰 개통 시 사용 중인 요금에 따라 매달 5500 ~ 8800원까지 할인받을 수도 있습니다.

 

KT는 비즈 성공 팩 할인으로 가능하며,

LG유플러스는 LG 기업 한방 요 할인으로 가능합니다.

 

법인명의로 인터넷이 되어있어야 결합이 가능하며, 결합할인 가능한 인터넷 상품이 설치되어있어야만 결합할인이 되기 때문에, 핸드폰 개통 전 결합할인 가능한 법인 인터넷 상품인지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법인명의 폰은 개인명의가 아니라서 직원 퇴사 시 인수인계가 간편합니다. 법인용 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직원이 퇴사하는 경우에도 그대로 법인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5. 본인인증 가능한 법인폰 개통

법인폰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SK법인폰 본인인증 절차에 대해 아래 링크해두었습니다.

LG와 KT 모두 SK와 비슷한 방식으로 개인 본인인증을 한 후에 개인폰처럼 본인인증이 필요한 쇼핑 구매, 정부 24 등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제가 아래 첨부한 링크처럼 본인인증을 해주셔야 가능합니다. 핸드폰만 개통한다고 본인인증이 바로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핸드폰을 개통했다고 본인인증이 바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아래 첨부한 링크를 보시고, 본인인증해주셔야 가능합니다~

https://blog.naver.com/hmob005/222172138301

 

 

SK텔레콤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 신청방법과 유의사항

SKT법인폰 개인(본인)인증서비스에 신청방법에 대해 A부터 Z까지 쉽게 알려드려요 법인폰 개인(본인)...

blog.naver.com

 

● 3사 메이저보다 알뜰폰 통신사가 저렴한 요금이지만, 본인인증이 안 되어서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저렴한 알뜰폰 구매 후, 사용하시다가 다시 SK.KT.LG 등 3사 메이저 통신사로 번호 이동하는 법인이 있는 이유입니다.

 

 


6.  법인폰, 개통 가능 회선은?

 

법인의 개업 연월일 등에 따라 회선수가 달라집니다. 개업 년월일이 6개월에서 1년 정도 지난 후라면 법인의 신용상태와 재무상태 등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저희처럼 능력 있는 법인 전문 개통점이냐에 따라, 법인 신용도에 따라 개통 가능 회선수를 늘리는 것에 차이가 있기도 합니다.

- 6개월 미만 법인: 1회선 가능

- 6개월 이상 법인: 3회선 이상 가능

 

법인 회선 증설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사업자등록증 사진 본을 주시면 정확하게 조회 가능하며, 추가 증설 여부도 하루면 가능합니다!

 

 


7. 법인폰 추천 모델 살펴보기

 

업무용으로 주로 사용되는 법인폰은 갤럭시 a32모델이 있습니다.

법인 사용용도에 따라 갤럭시 s 시리즈, 노트2 0을 사용하거나 아이폰을 구매하시기도 합니다.

 

그럼, 첫 번째로 갤럭시 a32 모델 스펙을 먼저 알아볼까요?

 

 

갤럭시 a32모델은 현재 33000원 요금, 할부원금 0원으로 견적 가능합니다.

 

두 번째, 최근 들어 프리미엄폰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프리미엄폰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갤럭시 s21 시리즈,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가 있습니다. 갤럭시 s21과 노트2 0 스펙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업무용핸드폰 개통문의

 

 


8. 법인폰 요금제가 따로 있나요?

 

법인폰 전용 요금제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법인폰 요금제도 일반 개인이 사용하는 요금제와 동일하며,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요금제와 사용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LTE 요금제

음성 유무선은 무제한이며, 영상부가 통화 전화 110분은 공통 제공입니다.

33000원 요금제 or 44000원 요금제 큰 차이점은 데이터 사용량에서 요금제 가격차이입니다.

 

【 5G 요금제

55000원 슬림 요금제

47000원 슬림+요금제(LG)

69000원 레귤러 요금제(SK)

89000원 프라임 요금제(SK)

 

5G 요금제, 사용중인 데이터사용량에 따라서 가격이 모두 다릅니다.

5G요금제, KT의 45000원 요금제가 제일 저렴하고, LG는 47000원 요금제가 제일 저렴합니다.

SK는 55000원 슬림 요금제가 가장 저렴한 요금제입니다.

 


9. 모두 네트웍스 구매 시 차별점은?

 

1. 모두 네트웍스, 대한민국 최저가 법인폰

모두네트웍스 구매 시 차별점은 일반 대리점 대비 추가 지원금 할인을 통해 일반 개인 분들이 핸드폰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처럼 법인폰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법인폰은 무조건 비싸다?

법인폰이라고 비싸게 구매하라는 법 있나요. 법인폰도 일반 핸드폰처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예시 견적을 비교해볼까요?

출고가 374000원, 갤럭시 A32모델

공시 지원금: 197000원

정가 할부원금: 177000원

대리점에서 구매할 경우 177000원으로 구매해야 하지만,

모두 네트웍스는 법인특판 추가 지원금으로 177000원이 아닌,할부원금 0원 , 요금 33000원만 나오기가 가능합니다.

 

2. 간단 하면서 편리하다

법인폰 개통 시 보통은 절차가 너무 복잡하거나 많은 서류를 필요로 하는데요.

모두 네트웍스 개통 시 최대한 빠르고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10. 법인폰 개통 수도권외 지방에서도 가능할까요?

 

당연히 지방에서도 법인폰 개통은 가능합니다.

비대면 진행도 가능하며, 구비서류를 전산 메일로 진행받아서 당일 택배로 보내면

다음날 선개통, 후 개통을 통해 안전하고 빠르게 법인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규 개통 시에는 법인폰과 유심은 부착 동봉하여 같이 보내드리며,

기기를 받으면 개통 후 유심을 기기에 삽입하여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법인폰 개통문의 

 

이외에 자세한 부분들이나 법인폰 개통 궁금한 사항들은 문의해주세요.

q

관련글 더보기